3기 신도시 주민 청와대 2차 대규모 집회 예고
3기 신도시 주민 청와대 2차 대규모 집회 예고
  • 하남매일
  • 승인 2019.03.26 0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등 4개 지역 대책위 4000여명, 강제수용정책 즉각 철회해야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경기도 하남시를 비롯, 왕숙, 과천, 인천 계양 등 ‘3기 신도시 주민대책연합회(이하 협의회)가 오는 28일 청와대 인근에서 ‘2차 대규모 투쟁집회’를 연다.

 

협의회가 지난  19일에 이어 두 번째로 청와대 앞에서 개최하는 이날 집회는 4,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강제 수용을 규탄할 예정이다.

이날 집회에서 주민들은 “보상금도 필요 없다. 오직 지금처럼 가족들과 고향을 지키며 살고 싶다. 수용백지화를 해달라”면서 “해당지역 주민들은 더 이상 갈 곳이 없어 거리로 쫓겨나야 할 판"이라며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주민들은 “정부가 중대한 정책을 발표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단 한마디 상의도 없이 밀어붙이는 것은 천부당만부당한 일"이라며  “국민의 재산권과 행복권을 침해하는 공공주택특별법 폐지와 강제수용정책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일 계획이다.

이들은 또, 이날 오전 9시 국토교통부 장관 인사청문회 일정에 맞춰 기자회견을 하고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청와대 앞 청운효자동 주민센터를 출발, 경복궁역, 광화문광장을 거쳐 청와대(사랑채)에 이르는 3.5Km에 이르는 구간에서 가두시위를 벌인다는 것.

한편, 연합회는 국토교통부 관계자와의 첫 대화 자리를 마련했지만 “정부가 중대한 정책을 발표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한마디 상의도 없이 밀어붙이는 것은 천부당만부당한 일"이라며  “국민의 재산권과 행복권을 침해하는 공공주택특별법 폐지와 강제수용정책을 철회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공익사업의 불가피성으로 맞서면서 성과 없이 갈등만 남겨 알맹이 없는 간담회를 열었다는 지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