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지역회의 위원 공개모집
광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지역회의 위원 공개모집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2.01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지역회의 위원(제5기) 공개모집 안내문

[경기동부매일=문영일 기자] 광주시는 오는 3월부터 2년간 광주시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주민 참여 예산위원회 및 지역회의(제5기)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모집 규모는 주민 참여 예산위원회 32명(각 읍‧면‧동별 지역회의 대표 1명, 공개모집 1명), 지역회의 220명(읍‧면‧동별 상이)이다.

자격조건은 광주시에 주소지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지원 방법은 시 홈페이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인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및 우편 접수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주민 참여 예산위원과 지역회의 제5기 위원으로 위촉되면 2년 동안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예산에 대한 홍보·교육(예산학교) ▲주민 참여 예산 제안 사업 검토 및 우선순위 결정 등 주민 참여 예산편성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 참여 예산제도는 예산의 민주성·투명성·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2023년 광주시는 제4기 위원의 활동으로 127건(67억2천100만원)의 사업을 2024년도 당초 예산에 반영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