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이현심 “강성희 국회의원에 대한 경호처 폭력,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
진보당 이현심 “강성희 국회의원에 대한 경호처 폭력,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
  • 문영일 기자
  • 승인 2024.01.23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심 진보당 하남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현수막.
이현심 진보당 하남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현수막.

이현심 진보당 하남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실 경호처의 폭력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국정 기조를 바꿔야 합니다’는 말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한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입이 틀어막힌 채 행사장 밖으로 끌려나가 내동댕이쳐졌다. 그런데도 대통령실은 강성희 의원이 손을 놓지 않고 소동을 일으켰다고 허위주장을 하고 있다.”며 “이는 ‘도둑이 매를 드는 격’으로 거짓 변명과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 책임있는 사과와 경호처장을 파면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후보는 “진보당은 전국적으로 공동행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남지역에서도 거리 곳곳에 현수막을 게시하였고, 정당연설회와 1인 시위 등 규탄 행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이후 계획을 밝혔다.

또한, “하남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에게 제안한다. 강성희 의원에 대한 경호실의 폭력 만행은 특정 정당의 문제가 아니다. 국민의 대의기관인 입법부의 권위를 짓밟고 무시하는 행위이자, 국민의 입을 틀어막고 내동댕이친 것과 다름없다. 소속정당을 떠나 예비 국회의원들이 한 목소리로 대통령의 사과와 경호처장의 파면,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하는 공동선언을 하자.”고 요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