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숲세권 입지·편리한 생활 인프라 선보이며 12월 분양예정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숲세권 입지·편리한 생활 인프라 선보이며 12월 분양예정
  • 경기동부매일
  • 승인 2022.01.14 2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두루 갖춘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 소재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가 12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는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가운데 지하 2층, 지상 최대 24층, 총 767세대, 2개 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A·B·C·D·E), 72㎡(A·B) 등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숲세권 주거 환경을 꼽을 수 있다. 숲세권이란 숲이나 산이 인접하여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주거 지역을 말한다. 최근 들어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오염 이슈가 두드러지면서 쾌적한 주거 환경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러한 니즈가 확대되면서 숲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실 거주 수요층이 두터워지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주택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주택을 선택할 때 과거 교통(24%)이나 교육을 중시하던 분위기와 달리 쾌적성(35%)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는 광주 중앙공원(예정) 바로 앞에 위치한 숲세권 아파트 가치를 고스란히 지닌 것이 포인트다. 광주 중앙공원은 45만여㎡ 도시공원구역에 들어서는 35만여㎡의 대규모 복합공원이다. 특히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여유로운 문화 생활을 목표로 산책로, 가족의 숲, 다목적 잔디마당, 숲 도서관, 야외공연장, 미래문화관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는 이러한 광주 중앙공원 조성 사업의 긍정 효과를 누릴 수혜 단지로 분류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에 중대물빛공원, 경안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워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춘 것이 메리트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의 또 다른 특징으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언급할 수 있다. 단지 1km 이내에 도서관, 공설운동장, 롯데시네마, CGV, 참좋은병원, 이마트, 마을회관, 광주문예회관, 주민센터, 광주세무서 등 생활 편의시설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 도보 거리에 벌원초, 경안초, 탄벌초, 탄벌중, 경화여중·고, 서울장신대학교 등이 자리하여 자녀를 둔 세대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탁월한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장지IC, 광주IC로 즉시 진입할 수 있고 서울과 세종을 잇는 제2경부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 송파~양평 고속도로(예정), 성남~이천로 등의 진출 역시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해 이매, 판교, 양재, 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성남 GTX역(예정), 수서광주선(2029년 예정) 등이 개통될 경우 대중교통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규제가 완화되고 DSR 및 잔금 대출 규제가 미적용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에 따라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가 향후 더 나은 미래 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는 대단지 아파트로 조명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