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규 의원, 미사강변도시 경관등 LED조명 설치 하남시와 정담회
추민규 의원, 미사강변도시 경관등 LED조명 설치 하남시와 정담회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11.30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 의원 “미사지구 내, 차도와 보행자 도로 LED가로등 교체 시급성 공감”
추민규 경기의원 미사강변도시 경관등 및 LED조명 설치 위한 하남시 도로관리과 정담회
추민규 경기의원 미사강변도시 경관등 및 LED조명 설치 위한 하남시 도로관리과 정담회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의원(더민주하남2)은 하남시 도로관리과 담당자와 미사지구 내 가로등 교체에 대한 정담회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미사지구 가로등 조명등은 설치한 지 10년이 지난 상황에서 보행자와 운전자들의 눈의 피로감이 심하고, 조명등의 밝기 또한 어두운 측면이 있어 LED가로등으로의 교체 필요성이 제기된 상태다.

또한, 기존 CDM가로등의 교체 시기가 이미 지나 LED가로등 교체의 시급성이 확산되면서 미사지구 내 호수공원 경관과 주변 도로의 가로등 교체도 건의가 많은 상황으로 알려졌다.

도로관리과 김응준 팀장은 “미사지구 내 보행자도로와 차도의 가로등 교체가 시급한 상황에서 경기도 예산확보가 더욱더 간절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 “미사강변도시의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에 도로조명과 가로등의 존재는 필수적이어야 하고, 밝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10억 원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도로조명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원도심 일원(신장동, 덕풍동) 가로등(보안등) 710개 LED 교체 사업은 추 의원의 특별조정교부금 8억 원 예산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