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종합안전대책 시행
하남소방서, 추석 명절 대비 종합안전대책 시행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9.10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소방서
하남소방서

하남소방서(서장 신용식)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종합안전대책을 시행한다.

최근 5년 명절기간 경기도에서는 263건(연평균 53건)의 화재가 발생했고, 인명피해는 14명, 재산피해는 70억원이 발생했다. 주거시설 화재가 전체 35.7%를 차지했고, 그중 51.1%가 부주의로 인한 화재, 27.1%가 담배꽁초로 인한 화재였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벌초, 성묘, 임산물 채취 등으로 벌 쏘임 사고가 급증한다. 벌을 자극하는 향수, 화장품 종류를 자제하고, 벌에 쏘였을 경우는 신속히 119에 신고하고, 벌침을 제거 후 소독하거나 깨끗한 물로 씻어 감염을 방지해야한다. 만약 얼음이 있다면 얼음 찜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하남소방서는 추석 연휴 사고 경각심 고취를 위해 다양한 방법의 종합안전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화재취약대상 화재안전컨설팅 ▲ 3대 불법행위(소방시설 차단,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 불법 주정차)일제 단속 ▲전통시장 화재안전 점검 ▲화재예방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벌 쏘임 대처방법 홍보 등이다.

신용식 하남소방서장은 “추석 명절 같은 즐거운 날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며 “하남소방서는 추석연휴기간 특별 경계근무 실시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추석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