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의원,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애형 의원,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8.11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애형 경기도의원.
이애형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회장 이애형 의원, 국민의힘/비례)은 지난 10일 ‘사회변화에 따른 경기도 시민단체의 역할 재정립에 관한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안전상의 조치로 서면으로 진행됐다.

착수보고 발표자인 박은하 책임연구원(용인대 교수)은 보고서에서 ▶ 시대정신, 시민의식, 시민참여와 시민단체의 역할 등에 관련된 이론 및 선행연구 ▶ 경기도 내 시민단체의 현황, 성격, 활동에 대한 실태 분석 ▶ 시민, 전문가(시민단체운영 전문가, 학계‧행정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한 시민단체의 역할에 대한 경기도민의 욕구 및 만족도에 대한 의견 수렴 ▶ 시민참여 활성화를 이끈 시민단체 우수사례 발굴 ▶ 법적‧제도적 개선 방안 모색 등 연구내용을 보고했다.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회장인 이애형 의원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로 오늘 착수보고를 서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계획대로 연구용역이 잘 추진되어 경기도 시민참여 활성화 및 시민단체의 역할 재정립을 위한 개선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 7월 26일 계약체결로 10월 25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중간보고회는 9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한 삶을 위한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의원연구단체는 회장 이애형 의원을 비롯하여, 권정선·김규창·김지나·송치용·이제영·이필근(수원3)·이혜원·최종현·한미림·허원·황진희 의원 12명으로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