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운영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운영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7.26 1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동산으로 LEGO’ 참가자 모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참가자 모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참가자 모집.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2021년 여름방학 코딩캠프 ‘놀이동산으로 LEGO!’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놀이동산으로 LEGO!’는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배울 수 있는 코스페이시스 수업과 인공지능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레고 EV-3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9일부터 20일까지 운영된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코스페이시스 수업에서는 ‘나만의 놀이동산’을 주제로 가상놀이공간을 구성하는 메타버스 교육이 레고 EV-3 수업에서는 ‘나만의 놀이기구’를 주제로 내가 직접 놀이기구를 설계하고 조립하여 움직일 수 있는 코딩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번 코딩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기술 학습은 물론 창의력, 협업, 응용력을 키워 줄 뿐만 아니라 코로나 블루에 빠지기 쉬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놀이공간을 구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놀 권리를 지키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10세 ~ 14세 청소년을 대상 반별 7명 정원으로 모집 예정이며 오는 7월 27일부터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대상과 수업 일자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hnyouth.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시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활동 장소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이용자간 최소 1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고 실별 최소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