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 성료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 성료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1.05.13 1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대상 1대1 맞춤형 대학입시 컨설팅과 입시설명회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 성료 입시설명회.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 성료 입시설명회.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2022학년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입시를 돕기 위한 이 사업은 4월 14일부터 5월 12일까지 대입전략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꿈드림은 지난달 16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열고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등 21명을 대상으로 대입전형의 이해, 수시지원 전략,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법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대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8명에게는 전문 컨설턴트의 대입 정보, 생활기록부 관리 방안,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했다.

시에 따르면, 입시설명회 및 컨설팅 참여자의 만족도는 평균 90%로 매우 높았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업 중단 이후 입시 준비가 막막했는데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 제공이 큰 도움이 됐다”며 “1인당 2회인 컨설팅 회기가 더 늘어나면 좋겠다”고 전했다.

꿈드림은 이 같은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사업 운영 시에는 개인별 컨설팅 회기를 조정하고, 입시원서 접수 전인 8월 중 추가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년 입시에서는 꿈드림 청소년 9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대학에 진학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대학입시와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