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숙 하남시의장,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점검
방미숙 하남시의장,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점검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4.08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 예방접종센터, 미사보건센터 방문
방 의장 “안전한 하남 위해 백신 안전성 믿고 적극 접종해야” 당부
방미숙 하남시의장(가운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방문.
방미숙 하남시의장(가운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방문.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이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된 8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 예방접종센터와 미사보건센터를 각각 방문해 백신 접종 현황을 살피고 의료진과 접종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전 방 의장은 15일부터 정식 운영되는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구성수 보건소장으로부터 ‘하남시 코로나19 현황과 백신접종계획’을 청취하고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과 이상 반응 등 응급 상황에 대한 체계적 대비를 위한 모의훈련을 참관했다.

이어 오후에는 미사보건센터 1층 (임시)예방접종센터를 찾아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격무에 고생하는 직원들과 백신 접종 대상자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현장 안전을 집중 점검했다.

방미숙 의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방역 현장에서 순조로운 접종을 위해 애써주신 의료진과 공무원 등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하루 빨리 안전한 하남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8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7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했다. 75세 이상 고령층의 경우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이뤄지며 대상은 접종에 동의한 1만600여 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