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풍수해 보험료 지원 상향...최대 91%까지 지원
하남시, 풍수해 보험료 지원 상향...최대 91%까지 지원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4.05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율 상향과 시 자체지원 더해 총 보험료 91%까지 지원
단독주택 80㎡ 기준 1만원 부담하면 풍수해보험 가입 가능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자연재해로 인한 시민 부담을 줄이기 위해 풍수해 보험료를 최고 91%까지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8개 유형의 자연재난으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보상해주는 제도다.

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정부지원율이 70%로 상향되면서 여기에 시 자체 추가 지원을 더해 하남시민은 총 보험료의 91%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보험을 가입하는 시민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됐다.

실제로 단독주택 80㎡ 기준 보험료는 약 14만원이나 이 중 정부와 시에서 13여 만원을 지원하므로 하남시민은 약 1만원만 부담하면 풍수해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단 풍수해보험 지원율은 주택(일반) 91%, 온실 91%, 상가·공장 70%로 보상종류 및 특약사항에 따라 가입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및 하남시청 안전정책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안전정책과장은 “최근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가 늘어남에 따라 풍수해보험 가입을 통해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으시기 바란다”며, “보험료 지원이 확대된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시는 풍수해보험 가입 활성화를 위해 보험 집중 가입기간을 설정하고 각종 소식지, 홈페이지, 단체 회의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