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위원장, "하남도시공사 사장 애시당초 잘못된 내정"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위원장, "하남도시공사 사장 애시당초 잘못된 내정"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3.30 2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진사퇴가 진정성 있는 사퇴인지 의심스럽다"
"더불어민주당 선출직 공무원들과 관련된 일들" 질타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당협위원장.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이창근 하남시 당협위원장은 30일 하남도시공사 최수만 사장 내정자의 내정 자진 철회와 관련 성명서를 내 본인이 일으킨 논란에 대한 진정한 반성의 기미를 찾아보기 어렵다며 내정 과정에서의 잘못을 피력했다.

이 위원장은 "다수의 부동산 소유 논란이 일었던 최수만 도시공사 내정자가 자진 사퇴를 하였다"며 "하남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친 것을 생각하면 애시당초 내정 자체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질타했다.

또 "하남시 당협은 최수만 전 내정자의 이번 자진사퇴가 과연 진정성 있는 사퇴인지 의심스럽다"며 "내정자가 발표한 사퇴에 대한 입장을 보면 공직 윤리에 반하는 행동을 취한 일이 없으며 방송 보도에 대해서도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는 등 본인이 일으킨 논란에 대한 진정한 반성의 기미를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하남시 또한 이번 공사 사장 내정 과정에서의 논란으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도시개발은 물론 도시계획과 관련하여 전혀 전문성이 없는 사람을 내정했다는 자체도 비난받아 마땅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그는 "하남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하남시의원과 관련한 사건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비난을 받았다"며 "최종윤 국회의원의 서울 명일동 다세대주택 1층 집의 '근린생활시설' 상가로의 용도변경이 있었다는 언론보도도 있었고 이 모두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무원들과 관련된 일들"이라고 질타했다.

이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은 하남시민들이 이 모든 일련의 사태들을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각성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