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 선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 선정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1.03.29 1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2021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자립 분야’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체험활동-진로 멘토S(진로 멘토링 story)'가 선됐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2021년에는 심사 결과 5개 분야 52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직업 체험활동-진로 멘토S(진로 멘토링 story)'은 ▲분야별 직업의 이해 ▲지역사회 내 관련 직업 체험처 탐방 ▲전문 직업인과의 멘토링 ▲컨텐츠 제작 전시회 및 상영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직업의 이해, 전문적인 직업 탐색의 기회를 하남시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준비한 시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하남시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흥미롭고 유익한 활동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고 좋은 기회를 얻어 기쁘다”고 전했다.

시청소년수련관은 선정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개발하고 운영해 활동 참여를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