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 ‘하남시, 만세의 그 날’ 개최
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 ‘하남시, 만세의 그 날’ 개최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1.03.24 1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3.1만세운동 102주년 지하철 하남선 전 구간 개통 기념 다채로운 행사 열려
만세운동과 지하철 하남선 축하하는 플래시몹 유튜브 생중계로 함께해요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하남시 3.1만세운동 102주년과 지하철 하남선 전(全)구간 개통을 축하하며 ‘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 '하남시, 만세의 그 날'을 개최한다.

‘하남시, 만세의 그 날’은 27일에 진행되는 시민참여형 플래시몹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플래시몹

1919년 3월27일은 하남시에서 만세운동이 일어난 날이다. 3월 26일 동부면의 이대헌은 3.1운동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태극기를 만드는 등 만세운동 준비를 했다. 마침내 27일 동네주민들과 함께 횃불시위 전개와 함께 면사무소로 가서 독립만세를 외쳤다.

그리고 102년 후 2021년 3월27일에는 지하철 하남선 전구간(하남검단산역-하남시청역-하남풍산역-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7일 오전 11시에 하남시청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는 플래시몹이 진행된다.

하남시청 유튜브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며 누구나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집에서 참여 가능하다.

생중계 링크는 ▶https://www.youtube.com/user/hanamstory 이다

◇푸짐한 선물이 준비된 온라인 이벤트

‘하남시 만세의 그 날’ 플래시몹 안무를 따라추거나 지하철 하남선 탑승 및 역사 인증샷(사진, 영상)을 SNS에 인증하는 ‘#하남만세 챌린지’부터 ‘생중계 인증’, ‘지하철 하남선 전구간 개통 축하 메시지’까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경품으로 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지하철 하남선 기념 티머니’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사 상세 안내는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 축제행사게시판 www.hnart.or.kr, 문의 는 하남문화재단 문화정책사업팀(031-790-7970)이며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