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도서관에서 ‘시(詩)요일’을 즐겨보세요
하남시, 도서관에서 ‘시(詩)요일’을 즐겨보세요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1.03.15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를 감상할 수 있는 시큐레이션 서비스 ‘시요일’ 운영
하남시립도서관 정회원은 전체 서비스 무료 이용 가능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시를 감상할 수 있는 시(詩)큐레이션 서비스 ‘시요일’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큐레이션은 미술관에서 기획자들이 우수한 작품을 뽑아 전시하는 큐레이션(Curation)에서 확장된 단어로 ‘시요일’은 4만5000여 편의 시 콘텐츠를 선별·조합·분류해 원하는 작품을 골라주는 온라인 서비스다.

시요일은 ▲상황에 맞는 시를 엄선해 소개하는 ‘테마별 추천 시’ ▲시인이 직접 낭송하는 시를 감상할 수 있는 ‘시인 낭송’ ▲시 구절을 SNS에 공유하는 ‘SNS 공유’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남시립도서관 정회원은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시요일’ 앱을 설치하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하남시립도서관 회원 ID로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의 바로가기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차미화 도서관정책과장은 “감수성을 높여 주는 양질의 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이 지친 마음을 달래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독서문화 욕구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하남시립도서관(031-790-56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