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청수 건강챌린지’ 성료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청수 건강챌린지’ 성료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12.12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체중·비만 청소년 비대면 운동관리 프로그램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약 3개월간 과체중·비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 관리를 지원해주는 ‘하청수 건강 챌린지’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과체중 또는 비만에 해당되는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증가,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 감소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정된 시간별로 1명씩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 강사 지도하에 사전 인바디 측정, 상담을 통해 관리목표를 설정하였다.

이후 8주간 매주 개별 운동프로그램 제공, 운동·식사일지 제출 및 피드백 제공 등의 비대면 운동관리 진행 후 종결 인바디 측정 및 상담을 통하여 목표값을 달성했는지 확인하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8주간의 비대면 운동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평균 체지방률 약 3%, 체질량지수(BMI) 약 1kg/㎡ 가 감소하였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전후를 비교하는 설문에서 건강에 대한 인식과, 자신의 신체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점수가 평균 10%씩 증가하여 운동을 통한 긍정적 효과를 체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운동프로그램과 세심한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다”, “운동하는 방법과 식단 조절 방법을 알게 되었다”, “평소에 운동을 전혀 안했는데 이번을 계기로 하게 되었다”, “비대면도 효과적이었지만 대면으로 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등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남겼다.

수련관에서는 금번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하청수 건강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031-760-58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