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로 토지보상 정보 제공
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로 토지보상 정보 제공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11.13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도시공사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는 하남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역주민과 토지보상대상자들을 위한 맞춤형 비대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는 보상상담센터로 가는 길이나 보상상담센터의 역할 소개 등 보상상담센터를 간단하게 조망하는 교산신도시 보상상담센터 안내 VLOG 영상 1편과 토지보상 감정평가에 관해 감정평가 전문가가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하게 설명하는 영상 2편이 올라와 있다.

앞으로 총 10회 정도에 걸쳐 토지보상 관련 애니메이션, 전문가 토론 및 인터뷰 등의 형식을 빌려 토지보상의 감정평가, 법률, 세무 분야를 다양하게 짚어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토지보상에 관한 궁금증을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유튜브에는 동영상이 3편 올라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응이 뜨겁다.

한 누리꾼은 댓글로 “보상상담센터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종종 문의해보아야겠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외에도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보상상담센터에 방문하기에는 번거로운데 유튜브 동영상으로 전문가가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매우 기대가 된다. 앞으로 동영상이 많이 올라올 것이라 하는데, 세부적인 부분까지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

공사 교산보상팀 강훈선 팀장은 이러한 긍정적인 의견에 대해 “현재 하남도시공사에서는 보상상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나 대면상담을 24시간 할 수는 없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던 중 어떻게 시민에게 교산신도시 보상에 대해 알릴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면 많은 시민들이 접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해보았는데, 반응이 기대 이상이어서 매우 놀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에 계속해서 동영상이 올라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하남도시공사 보상상담센터도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