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본선 진출 사업비 최소 60억 확보
하남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본선 진출 사업비 최소 60억 확보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9.29 18: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이어 2년 연속 경기도 대상 100억 도전
’대규모사업‘ 공모 16개 시군 중 최대 100억원의 특별조정 교부금이 지원되는 본선에 진출,
지난해 일반규모사업 분야 ‘대상’ 60억원에 이어 올해도 특별조정교부금 60억 확보

 

하남시의 ‘공유와 나눔 생활愛(애)․疏(소)․始(시) (SOC) 경기’ 사업이 600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진행하는‘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First’본선에 진출, 최소 6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개최된 예선심사에서 김상호 시장과 최용호 미사1동장이 직접 사업에 대한 PT를 발표해 60억원에서 1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지원되는 본선 진출의 쾌거를 이뤄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새로운경기 정책공모에서 소통하면 행복한 시민들의 공간인 ‘소(疏)복(福)마당’ 원도심 시민행복센터 건립사업으로 일반규모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해 60억의 사업비를 확보한데 이어 2년 연속으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지원받게 됐다.

공유와 나눔으로 사랑과 소통이 시작되는 곳을 조성한다는 주제로 기획된 ‘공유와 나눔 생활愛(애)․疏(소)․始(시) (SOC) 경기’ 사업은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근린공원 부지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함께 미사지구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통합학교 건립과 연계한 생활SOC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미사지역 내 부족한 공공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도서관 ▲커뮤니티 문화시설 ▲AR/VR스튜디오 ▲체육시설(어린이풀) 등의 주민편의 시설을 복합 건립해 시민들의 레저와 소통 화합 공간을 조성하고자 계획됐다.

새로운경기 정책공모는 경기도지사가 시군에 지원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을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하는 사업으로 ‘대규모사업’ 분야 공모에 참가한 16개 시군의 사업제안서를 1차 예선을 거쳐 총 4개 시군의 사업을 본선 진출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상호 시장은 “공직자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응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이번 사업비 확보로 미사지역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도서관, 문화, 체육 공공서비스 제공정책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은 10월 중 열릴 예정이며 본선진출 팀에는 60억원에서 1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