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하남시평생학습관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9.18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평생학습관(관장 이홍재)은 지난 17일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채용과 취업 컨설턴트로서 활동 할 수 있는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7일까지 단순한 단방향 강의가 아닌 시스템 체험과 분석,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종합적인 면접 스킬과 더불어 AI 게임면접, AI 상황면접 등 다양한 Ai 채용 시스템의 특징과 장단점 분석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취업컨설팅으로 현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을 교육할 수 있는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과정이다.

또한 이번 AI 채용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습자는 향후 학교 및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지도 할 수 있는 기회와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이후 전문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적극적인 사회 재참여 활동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AI 채용컨설턴트를 수료한 학습자는 “현재 취업지도 강사, 직업상담사로 일하고 있으며, 이번 AI 채용컨설턴트를 통해 AI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심도 있는 강의와 구체적인 평가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AI 채용컨설턴트를 수료한 학습자들 간의 수평적 네트워크을 활성화 뿐 만 아니라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취업 루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