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코로나19 극복지원 특별모금 완료 어려움 겪는 시민 지원
하남시, 코로나19 극복지원 특별모금 완료 어려움 겪는 시민 지원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0.06.17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 코로나19 극복지원 특별모금으로 2억5600여만원 상당의 성품 기탁
학생가구의 특별장학금 등 코로나19 극복지원 긴급 생활지원비 지원
코로나19 성금을 기탁받은 김상호 시장(오른쪽)과 백남홍 하남시민회장.
코로나19 성금을 기탁받은 김상호 시장(오른쪽)과 백남홍 하남시민회장.

하남시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진행했던 코로나19 극복지원 특별모금을 완료하고 그간 모금한 성금을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복지협의회·민생안정후원회 주관으로 함께 진행한 특별모금에는 초등학생부터 시민과 기업, 기관·단체 등 각계각층의 마음과 정성이 모여 총 2억5600여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이 기탁됐다.

기탁된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지원 긴급 생활지원비 ▲학생가구의 특별장학금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독거노인‧한부모 아동가구에 나눔꾸러미 전달 ▲확진자 동선 소상공인 사업장 특별위로금으로 지원한다.

기탁 받은 손소독제와 마스크, 간편식 등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배부했다.

김상호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실의에 빠진 가구에 희망을 전하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금은 예산 소진시 까지 지원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며 소득이 줄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는 가구별 최대 50만원의 생활지원비를 지원한다.

우리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거나 긴급지원 관련 상담은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031-790-52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