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원, 미래형통합학교 설립 추진
하남시의원, 미래형통합학교 설립 추진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5.26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용·오지훈 의원
미사강변도시 학교시설 과대과밀 해소 방안 모색
하남시의회 오지훈, 정병용 의원 관계기관 통합학교 추진 회의.
하남시의회 오지훈, 정병용 의원(왼쪽 첫번째 두번째) 관계기관 통합학교 추진 회의.

하남시의회는 정병용·오지훈 의원(미사1동·미사2동)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하남사업본부를 방문해 하남시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와 함께 미래형통합학교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미사지구 근린공원 내 학교용지 변경관련 협의 및 통합학교 추진관련 행정절차, LH 및 관련부서의 실무검토에 대한 의견조율 등에 대한 논의했다.

오지훈 의원은 “도서관, 문화체육시설 등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SOC 연계사업으로 하남시,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다”며 "미사강변도시 내 오랜 현안문제인 과대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통합학교 설립에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라고 말했다.

정병용 의원은 “학교용지 변경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서 국토부 등 상급기관의 원활한 협조가 필요"하며 “하남시, 교육지원청, LH의 관계기관 실무단을 구성해 지속적인 실무검토 및 사업추진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시청, 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는 미사강변도시 준공 시점이 도래하는 등 빠른 행정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공감하며 “학교설립 추진이 부지확보 단계에서 여러 제약으로 지연되었지만 하남시에 미래형통합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실무단을 구성해 추진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