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 평생학습공간 63개소 현판 전달식
하남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 평생학습공간 63개소 현판 전달식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5.13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지속발전 위한 지역 학습 커뮤니티 공간구축

하남시는 지난 12일 시민들을 위한 편의·공공시설을 학습공간으로 개방하는‘빛나는 학습공간’63개소를 지정해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전달식에는 김상호 시장, 평생학습별매니저, 학습공간관계자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와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학습 커뮤니티 시민협력을 도모했다.

빛나는 학습공간은 시민의 생활권 가까운 곳의 카페·작은도서관·공방 등 친근한 공간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근하고 별자리학습(평생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원활한 스터디모임을 지원한다.

‘별자리학습’은 10명의 평생학습별매니저 매칭으로 외국어·인문·교양·건강·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통해 느끼고, 배우고, 즐기고, 소통하는 학습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김상호 시장은 “27만 하남시민을 하나로 만드는 정주의식 향상의 열쇠는 평생학습에 있다”며 “하남시가 가진 자연, 문화, 역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하남다움을 찾고자 노력 하겠다”말했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하남시는 지역 곳곳에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켜 많은 시민들이 소통하며 탄탄한 지역공동체로 성장하길 희망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