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7개분야 신규사업으로 지역맞춤형 교육
하남시, 7개분야 신규사업으로 지역맞춤형 교육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3.20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올 한 해 ‘꿈과 행복이 커가는 미래교육도시 하남’을 비전으로 세우고 7개 분야의 '하남형 신규사업’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남형 교육지원사업은 그동안 획일화된 방식으로 전개해오던 교육경비보조금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시가 그동안 고민해오던 과제와 사업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재능과 창의력을 살리는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가 올 해 전개할 교육분야는 ▲도심간 교육격차 해소 ▲진로체험 활성화 ▲진학률 향상 ▲미래융합형인재육성 ▲글로컬(Glocal)인재육성▲독서교육활성화 ▲위기대처능력향상 총 7개 분야로 각 분야별 세부사업들을 세워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원도심과 신도심 간 대두되는 과제 중 하나인 교육격차의 해소를 위해, 시는 시설환경이 열악한 원도심 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 미래교실을 구축하여 VR, AI, 드론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학상담전문가와의 1:1 진학설계, 자기소개서 피드백 등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하고, 2021 수시전형 대비 모의면접을 실시함으로써 시의 진학률 향상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상호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새로운 하남형 교육사업의 중심이 되어 마음껏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생과 시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