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 자체 제작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 자체 제작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3.04 12: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어린이집 신청 부모모니터링단 운영사업 계획 평가제 주요점검사항
재무회계 중요 지적사항 등 19개 콘텐츠 구성제작에 큰 호응

하남시가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를 자체 제작하여 관내 241개 어린이집에 배부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주요 보육사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의 「2020 보육사업 안내」 지침에 기초하여 하남시 보육복지 특수시책 사업 등을 담아 자체 제작한 업무 안내서이다.

안내서에는 ▲여성보육과 보육팀(보육정책・보육지원)의 업무분장표를 시작으로 ▲열린어린이집 신청 ▲부모모니터링단 운영 사업계획 평가제 주요 점검사항 ▲재무회계 중요 지적사항 ▲경기도형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안내 및 보육료 신청방법 및 신청목록 ▲자체 제작한 각종 서식 등 19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한, 하남시에서는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보건복지부「2020 보육사업 안내」지침서 300부를 별도 제본하여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안내서와 함께 배부했다.

박선미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성윤애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새롭게 보육지원체계가 개편되고 코로나-19로 보육현장이 어려운 시기에 안내서를 만들어 배포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모든 어린이집이 보육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이광범 복지교육국장은“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를 자체 제작하여 배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원활한 보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