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영월군청소년수련관 협약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영월군청소년수련관 협약
  • 신영옥 기자
  • 승인 2020.02.20 1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영월군청소년수련관 협약.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은 지난 19일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금성)과 2020년도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업무협약식에는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김민정 관장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 박금성 관장, 두 시군 담당부서 팀장과 주무관, 그리고 실무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하남시와 영월군이 국내자매도시 자매결연을 체결(2019.11.20.)하면서 두 도시 간 실질적·정기적 교류와 인적·물적·문화·경제·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여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에 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남시 자매도시인 영월군 청소년들과의 활발한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하여 두 지역 청소년 간 상호 이해증진과 화합·우애를 도모하여 내 고장, 내 지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성 함양과 민주시민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협력키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식에 따라 ▲청소년 캠프 및 청소년 문화육성 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 활동 및 청소년자치기구 교류활동 ▲청소년 축제 참여 및 지역 축제 교류를 통한 관광교류 활성화 등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김민정 관장은 “국내자매도시인 하남시와 영월군의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청소년문화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양 도시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