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하남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 이남기 기자
  • 승인 2020.01.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별 2개 기관 지정...다음 달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하남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간활동서비스’ 및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를 2일부터 모집시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주간활동서비스’는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와 함께 낮 시간 의미 있는 활동을 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65세 미만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총 15명을 모집한다. 단 취업·직업재활 지원·거주시설 입소·주간보호센터 등 이용 중 인자는 제외된다.

‘청소년 방과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학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가 의미 있는 하루, 바람직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만12세~18세 미만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이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단 지역아동센터·방과후아카데미·시설입소자 등 다른 복지서비스 이용자는 제외한다.

시는 지난 12월 13일 서비스별 2개의 제공기관을 지정하고 서비스 이용대상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2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방면으로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