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위한 공직자 워크숍
하남시,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위한 공직자 워크숍
  • 신영옥 기자
  • 승인 2019.11.26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지난 22일 까지 3회에 거쳐 ‘미래평생교육돌봄센터’에서 시청 국·과장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위한 공직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하남시 간부급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유네스코 학습도시 핵심특성지표를 논의하고 학습도시의 특성을 이해하고 학습도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오산시 이상국 평생교육과장의 '평생학습 추진 주요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우수사례 설명에 이어서 아주대 최운실 교수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글로벌 학습도시의 조건’을 강연했으며, 행정안전부 황석연 팀장이 ‘시민이 만들어가는 백년마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팀을 구성해 유네스코가 학습도시 핵심성과지표를 통해 권장하는 학습도시 구축방향을 최대한 활용, 시의 상황에 맞게 부서별 역할을 도출하고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인역량 강화, 사회적 통합, 경제-문화 향상을 위해선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이 핵심이라는 것을 알게됐다”며 “유네스코가 권장하는 학습도시 핵심 특성을 하남시에 적용하여 지속가능한 학습도시 구축을 위해 모든 부서가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파악하고 협업하면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정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