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의 음식은?
수도권 고속도로 휴게소 최고의 음식은?
  • 신영옥 기자
  • 승인 2019.10.24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본부장 주국돈)는 경기 화성시에 있는 사회복지법인 자제공덕회 상락원(노인복지시설)에서 수도권본부 ex-food 경진 대회를 개최해 오모가리김치찌개 등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메뉴 3개를 선정, 24일 발표했다.

대회에서 서울만남의광장휴게소 명인오모가리김치찌개(최우수), 기흥(부산방향)휴게소 소고기국밥(우수), 안성(서울방향)휴게소 안성자연맞춤한우국밥(우수)가 ex-food로 선정됐다. 이 중 특히 최우수로 선정된 ‘명인오모가리김치찌개’는 진한 한우사골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 맛을 구현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는 수도권지역 고속도로 휴게소의 16개 출품 음식 중 고객 모니터링 평가로 예선을 통과한 6개의 음식이 현장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김현정 식품안전정책과장,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김미자 학과장, 유지상 ㈜씨알트리 대표 등 전문가 평가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최우수상을 받은 서울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명인오모가리김치찌개.
최우수상을 받은 서울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명인오모가리김치찌개.

도로공사는 휴게소 음식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해 해마다 합리적 가격과 높은 품질의 휴게소 대표 메뉴인 ex-food를 선정해 발표해왔다. 특히 금년에는 지역 특산물의 사용을 장려하고 특색 있는 음식 발굴을 위해 도로공사 8개 지역본부별로 ex-food를 자체 선정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대회 종료 후 상락원과 불이원(장애인복지시설)의 가족들과 함께 경진대회 메뉴로 구성한 음식으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주국돈 수도권본부장은 “금년 수도권본부 ex-food는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가격 및 가격에 부합하는 재료사용, 메뉴구성을 알차게 했는지를 주안점을 두고 심사하였다"며 "앞으로도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메뉴를 계속 발굴하여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이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