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시 승격 30주년 맞이 행사 개최
하남시, 시 승격 30주년 맞이 행사 개최
  • 신영옥 기자
  • 승인 2019.09.19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광주향교서 '노거수 은행나무 축제의 속삭임’ 열려

 

지난해 노거수 은행나무 축제 모습.
지난해 노거수 은행나무 축제 모습.

하남시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22일 지역문화 유적에 대한 보존 및 현장학습의 장인 광주향교 경관광장에서 하남전통예술단(단장 김홍주)이 주최하는 ‘2019 노거수 은행나무 축제의 속삭임’이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노거수란 나무의 수령이 많고 커다란 나무 뜻하는 말로, 이번 축제는 광주향교의 오래된 은행나무에 각자의 소원을 빌며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진행되며, 시민들이 함께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비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댄스, 난타, 벨리댄스 등 시민동아리 발표회, 시대별 한복 페러이드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로 구성된다.

또한,30여 개의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이 운영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김홍주 단장은 “하남시의 아름답고 재미있는 역사를 알려주어 하남시민과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에 대한 애착과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또한 (사)미술협회 하남지부(지부장 복현순)에서는 ‘제18회 하남 플래카드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하남 이성산성 진입로 경관광장에서 하남미술의 뿌리이자 근간이 되는 향토작가들의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 120여 점을 아크릴 액자로 전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