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에 국내 최대 짚라인 신설…8개 코스 총연장 2418m
가평에 국내 최대 짚라인 신설…8개 코스 총연장 2418m
  • 신영옥 기자
  • 승인 2019.07.30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가평군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 레저스포츠 시설인 '짚라인(Zip-Line)'을 칼봉산(해발 900m)에 설치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칼봉산 일대에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활성화와 또 하나의 관광레포츠 시설이 관광객 유치에 상승효과를 더해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과 ㈜짚라인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15년 4월, 상호 양해각서 체결이후 약 3년여 기간에 걸쳐 인허가 및 각종 행정절차를 마치고 지난 해 말 18억원의 민자를 유치해 공사에 착수한 짚라인이 올해 4월부터 3개월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개장했다.

 ‘짚라인 가평’이라 명명된 이 시설은 8개 코스에 총 연장 2418m에 달해 코스방식 짚라인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기존의 최대로 알려진 짚라인 문경보다 약 1km가 길어졌다. 

특히 528m이르는 마지막 짚라인 코스는 지상으로부터 100m 이상 높이에서 시속 80km/h 속도로 비행하는 모험과 아찔함을 선사한다.

 또 기존의 짚라인 코스들과는 달리 120m 규모의 출렁다리가 포함돼 있어 이색적인 관광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산세가 험난하면서도 아름다운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칼봉산 자연휴양림의 빼어난 경치가 더해져 사계절 관광휴양지로서의 이미지 제고에도 한 몫 하게 된다. 

군 관광사업단 노용호 관광전문위원은 “짚라인 가평의 오픈으로 칼봉산 자연휴양림과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자라섬, 레일바이크, 지역펜션 등을 잇는 지역 거점관광자원과 연계된 체류프로그램 정착으로 수도권 관광객 유치는 물론 침체되어 있는 구도심 상권의 활력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짚라인코리아 정원규 대표는 “가평 짚라인은 미국 챌린지기술협회(ACCT) 및 미국 물성재료학회(ASTM)의 기술 표준에 준하여 설계 시공된 시설로, 전 코스에 걸쳐 에디 커런트 브레이크 (Eddy Current Brake) 기술이 사용된 짚스탑 (zipSTOP) 브레이크를 적용함은 물론 최신의 짚라인 시공 기술을 총망라하여 품질을 더욱 높였다”며 시설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번 시설 개장에 맞춰 ‘모바일플랫폼 가평패스’ 할인권을 통해 연말까지 주중 20%, 주말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대표적 행사인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등과의 연계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